○ 이 이용약관은 202151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의 주요 내용 고지

본 약관은 오토킹 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서비스’로 표시)를 이용하는 데에 필요한 회사와 회원 사이의 권리∙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의 계정, 비밀번호, 생체 정보, 기타 회원이 회사에게 제공한 로그인 정보와 일치하는 정보를 기입하여 회사의 모바일. 웹 페이지,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할 경우, 해당 접속 기간 중 이루어지는 모든 거래 행위는 해당 회원의 진정한 의사에 기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므로 회원은 계정, 비밀번호, 생체 정보, 기타 정보에 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고, 자신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 또는 범죄로 인한 피해를 주의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오토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나, 회원 또는 제3자의 불법행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단되거나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하여 회원에게 표시되는 거래기록이 실제의 기록과 상이하게 표시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고, 문제가 해결되면 거래서비스를 재개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 피싱, 스미싱, 파밍 등 전기통신금융사기의 수단으로 암호화폐를 이용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원은 반드시 전기통신금융사기로 인하여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스스로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만일 전기통신금융사기로 각종 불법행위 등으로 인하여 수사기관, 사법기관, 행정기관 기타 정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또는 내부 절차를 준수하는 한도 내에서 정부기관 등에 협조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불법행위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법률상 손해배상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의 거래는 대한민국을 포함한 각국 소재 각 거래소에서 이루어지므로, 회원은 자기 책임과 판단 하에 자신의 비용으로 서비스 상의 시세와 타 거래소의 시세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거래 대상 암호화폐의 가치를 평가하고 거래를 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장애가 발생하거나 암호화폐의 기반 블록체인 상의 하자가 발생하는 등 회사와 관련이 없는 사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보상하거나 배상하지 않습니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오토킹 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오토킹(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utoking.autoking)의 가상자산 거래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하고, 그 구체적인 내용은 제2조 제1항에서 정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 조에서 정의되지 않는 용어의 의미는 회사가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동종업계의 관행에 따릅니다. 단, 회사는 아래 용어(특히 암호화폐, 블록체인 등 현재 대한민국 내외에서 그 법적 성질에 대해 논란이 있는 용어)에 대하여 어떠한 법률적 해석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대한민국 정부기관, 규제기관 및 사법기관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용어의 정의에 구속되지 아니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오토킹 가상자산 거래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오토킹”이란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운영하는 홈페이지 및 관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등록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텍스트를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는 수단으로 “비밀번호”는 비밀보호를 위해 회사가 승인한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콘텐츠”이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부호, 문자, 도형, 색채,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 온라인 디지털 형태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가상자산”이라 함은 암호화폐, 가상통화, 가상화폐, 암호화자산, 디지털 토큰, 디지털 자산, 코인 등 명칭을 불문하고 블록체인 기술로 암호화되어 발행되고 일정한 네트워크에서 기록, 사용될 수 있는 전자정보로 오토킹에서 거래되는 대상을 의미합니다. 다만, 오토킹을 통해 거래 가능한 가상자산의 종류는 제한적이며, 회사는 추후 공시 후, 거래 가능한 가상자산의 종류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외부 암호화폐 주소"라 함은 서비스 외부에서, 회원 혹은 다른 사람이 소유하거나 사용하는 모든 암호화폐 주소 또는 계정을 의미합니다. 외부 암호화폐 주소는 회사에서 소유, 통제 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생체정보”이라 함은 회원이 소유한 본인의 전자적 장치에 미리 저장해 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신체적 특징(지문, 홍채 등)에 관한 회원 고유의 정보 혹은 그로부터 가공되거나 생성된 정보를 의미합니다.

“지문인증”이라 함은 회원의 전자적 장치에 내장된 장치(지문인식센서 등)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회원의 고유 생체 정보 중 하나인 지문을 통해 로그인하거나 암호화폐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때 본인임을 증명하는 방식을 의미합니다.

“P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에 사용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가능 하도록 충전해 드리고 있으며 회원 등급에 따라서 충전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오토킹 초기 화면, 서비스 내 혹은 연결화면 등을 통해 게시 및 공지하고, 이용자가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이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내용을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 규정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와 별개로 회사는 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회사는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서비스 관련 제반서비스(API 등)에 대해서 별도의 공지사항, 이용약관 및 정책 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반 서비스의 제공에 관하여는 해당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되며, 이 약관은 개별 이용약관 및 정책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제반 서비스에 관하여도 적용됩니다.

제반 서비스에 관한 별도 이용약관 및 정책 또는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 있거나 이 약관의 해석에 다툼이 있는 경우 대한민국 법률 및 관계법령이 있는 경우 이에 따르고 그렇지 아니한 경우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약관 내용에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 절차 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유보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후에 이용계약 해지로 인해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가입신청자의 나이가 만 19세 미만인 경우.

이용자가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Financial Action Task Force)에서 자금세탁방지 요주의 국가로 지정한 국가 또는 지역의 국민,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자 등인 경우, 단 아래의 내용을 보증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국가의 국민, 시민권자, 영주권자, 거주자 등이 아닐 것. 국가 체류 중에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것.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부정한 용도 또는 별개의 영업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1 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가입신청자” 혹은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허용된 범위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공 요청을 거부하여 제공한 정보가 사실인지 확인되지 않아 발생하게 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 항과 제 3 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가급적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다만,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이상 제13조에 따라 회원에게 이를 통보합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신청자에게 회원이 되었음을 가입완료와 같은 문구로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허위의 정보를 전달하거나 타인의 명의 등을 도용한 경우 등 부정한 방법을 사용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그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으며, 법적인 보호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을 일시정지, 영구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부정한 방법을 사용한 회원(내지 가입신청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등)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로그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5회 연속 오류의 경우. 생체정보 인증 5회 연속 오류의 경우. 해킹 및 사기 사고가 발생한 경우. 명의 도용으로 의심되는 경우. 다른 서비스 이용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이용하는 경우. 서비스를 회원의 사업 또는 영업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단, 회사와 별도의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를 하는 경우. 범죄 행위, 계정 정보 대여 또는 양도, 담보를 제공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의 운영정책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였거나 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정기점검, 고객 등급별 운영 정책에 따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의 행위 등을 조사하거나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잠시 또는 계속하여 중단할 수 있으며, 임의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회원 재가입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본 조에 따라 이용계약 해지가 완료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보유하여야 하는 정보를 제외한 회원의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전항에도 불구하고 제 4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 접수 및 처리 등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회원의 정보를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합니다.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조속히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하도록 합니다. 회사는 법령에서 정하는 기간 동안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로그인 혹은 접속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휴대폰 번호 등 기타 유효한 수단으로 통지 후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거나 분리 보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가 부족할 경우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도 있습니다.

법원의 명령, 수사기관의 수사협조 요청, 정부기관이 회원의 계정 및 암호화폐 지갑의 동결을 서면으로 요청하거나 회사의 내부 규정에 따라 회원의 계정 및 암호화폐 지갑의 동결이 필요한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등에 관한 법률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계정 및 암호화폐 지갑 등을 동결함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 정지에 따른 절차에 착수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계약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와 회원정보 관리화면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조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단, 회사는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 신청에 따른 계약 해지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아래와 같은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 해지가 조속히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인의 서비스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타인의 생체정보를 도용한 경우.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회원이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이용자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수수료 등 이익을 얻을 목적으로 타인을 대행하여 암호화폐를 거래 하는 경우. 회원의 행위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보유한 P포인트 전량을 모두 환급 신청한 후에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전하지 않고 해지신청 하여 발생한 손실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회원정보 관리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ID)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내에서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고객센터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 2 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회원정보 관리)

생성된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비롯하여 로그인에 필요한 정보(생체정보 등)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 3 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타인으로 오해할 소지가 있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비롯하여 로그인에 필요한 정보(생체정보 등)가 도용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계정 이용중단 등)에 따라야 합니다. 제 3 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비롯하여 로그인에 필요한 정보(생체정보 등)가 분실, 도용 혹은 공개되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타인의 정보도용 및 개인정보 또는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회사와 기타 제 3 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회사 및 기타 제 3 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회사의 승낙 없이 자동화 된 수단,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속하는 행위. 노출 및 클릭횟수를 부정하게 생성하거나 증가시키는 행위. 회사 서버에 부하를 야기하는 행위.

가상자산의 시세에 부당한 영향을 주거나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는 행위.

회사의 동의 없이 서비스 또는 이에 포함된 소프트웨어 등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양도, 담보제공, 대여, 모방, 변형,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하는 것.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11 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개인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이메일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는 “정보통신망법”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회원이 동의한 목적과 범위 내에서만 이용됩니다. 회사는 법령에 의하거나 회원이 별도로 동의하지 아니하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가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주소,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서비스 연결화면 등의 수단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 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 1 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에 실제로 연락이 가능한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주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해당 정보들을 최신으로 유지하여야 하며 회사의 통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통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장애,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 13 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 3 항에 따른 서비스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 동안 거래가 중단, 정지될 수 있습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제 13 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서비스 점검 전과 후의 암호화폐의 시세의 차이가 상당한 경우, 해당 가상자산에 관한 미체결 주문이 모두 취소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서비스 초기화면 혹은 서비스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전 항에도 불구하고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변경 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서비스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거부의사를 표명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의 이용)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에 따라 가상자산 주문을 서비스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가상자산 매매주문을 제출할 경우, 매매주문 체결을 위해 필요한 P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주문을 제출하기 전, 매수 또는 매도하려고 하는 가상자산의 수량, 가격 및 수수료 등을 요약한 주문확인 정보를 제공하며, 회원은 회사가 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회원이 제출한 주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회원은 가상자산의 가격 변동에 대해서 회사가 책임지지 않음에 동의합니다. 회사는 불가항력 사건이 발생한 경우 서비스에 대한 접근 및 모든 활동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치로 인해서 발생하는 회원의 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제공하는 외부 가상자산 주소의 정확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잘못 기재한 외부 가상 주소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사전고지 없이 재량으로 서비스를 통해 제출된 주문을 거부하거나 거래조건에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예: 미체결 주문수 제한, 특정지역 회원과의 거래 제한 등) 회원은 제출한 주문이 체결되기 전에만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시장가로 주문을 제출한 경우 이에 대한 취소 요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부분적으로 체결된 주문에 대해서는 체결되지 않은 나머지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에서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특정 가상자산을 회사의 기준과 재량으로 추가하거나 제외할 수 있습니다. 법 또는 감독당국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회사는 제외 여부를 제13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사는 제외 된 가상자산의 관련한 손실, 비용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전 항에 따라 특정 가상자산이 제외되는 경우 미체결 주문은 모두 취소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사용 방법에 따라, 회원의 보유 중인 P포인트를 제3자에게 전송하거나 제3자로부터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외부 가상자산 주소에 가상자산을 전송하는 업무를 수행할 뿐, 가상자산의 전송은 회사와 무관한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집니다. 또한, 그 과정에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 수수료를 회원으로부터 지급받아 네트워크에 수수료를 지불합니다. 수수료는 전송 대기 수요 및 해당 가상자산의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운영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가상자산 거래에 필요한 최소 금액 및 최소 거래 수량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해당 금액 및 수량은 회사 정책 및 특정 조건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지문인증을 통해 서비스에 로그인 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자산 입출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에 필요한 정보의 노출로 인한 손실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경우,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오토킹 정식버전을 사용하거나 개발버전의 테스터로 참여할 때도 매수매도에 따른 손익의 책임이 회원에게 있음을 동의하고, 충분히 인지하고 있으며, 완전하게 이해하고 있음을 회사에 보증합니다.

제 17 조 (라이선스 및 회원등급)

“라이선스”라 함은 회원권, 수수료티켓, 할인쿠폰, 이벤트쿠폰, 투자상품권, 대회참가권, 기간연장권, 연동매매권, 보상포인트 등 서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증서를 의미합니다. 라이선스의 구체적인 내용은 회사나 서비스 정책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전에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회원의 손해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라이선스는 결제 후 즉시 이용되므로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라이선스 유효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거래소의 정책 변화 및 API제공 문제로 인해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라이선스를 구입하거나 지급받은 회원은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으며 회사에 책임이 없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라이선스는 회사가 별도로 명시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임의로 타인에게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만약 회원이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라이선스의 제공을 즉시 회수하거나 회사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을 청구하거나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상실시키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라이선스를 구매하거나 판매한 금액, 횟수, 기타 이용 실적 등을 토대로 회원에게 레벨을 부여할 수 있으며, 각 레벨에 따라 일정한 혜택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에게 부여하는 레벨 및 혜택에 관한 제반사항 및 그 변경은 별도의 서비스화면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등급은 회원의 신용을 보증하거나 금융 신용상태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관련 법령이나 회사 정책에 따라 홍보수익의 비율과 지급방식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등급제도의 취지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레벨의 삭제 및 해당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 정지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P포인트)

회사는 회원의 등급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P포인트를 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사용 가능한 서비스를 P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9조(이용약관 변경)

① 이 이용약관은 2021년 5월 1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이용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2021. 4. 30 적용 : 클릭